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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 방법

by nipi 2024. 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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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를 목표로 할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람들이 찾는 양질의 글을 쓰는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실시간 인기 키워드 추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다면, 웹마스터 도구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GA4와 UA 버전이 있지만, UA 버전은 2023년 7월 1일부터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UA 버전의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실시간 인기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시간 키워드를 통해 사람들이 현재 어떤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블로그 주제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며,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한 페이지별 검색어 수 확인

구글 서치 콘솔은 블로그 노출을 증가시키기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실시간 키워드와는 달리, 구글 서치 콘솔은 유입된 검색어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블로그 글이 어떤 검색어로 검색되어 유입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 [실적] 카테고리에서 "검색어 수"와 "페이지" 정보를 확인하세요. 최근 7일 또는 28일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노출량이 많은 글을 선택하여 해당 글의 검색어를 확인하세요. 이를 통해 사람들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한 분야별 인기 검색어 확인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하면 사람들이 관심 있는 상품과 그 이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품 리뷰나 이슈 관련 글을 작성하기에 적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품 리뷰를 통해 상품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랩을 이용해 카테고리별 상품을 검색하고, 만족도가 낮은 상품과 높은 상품을 순서대로 정렬하여 단점과 장점을 파악하세요. 이 정보를 활용하여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유용할 것입니다.

4. 구글 트렌드를 활용한 검색어 추출 및 구글 애즈 광고 키워드 분석

구글 트렌드를 사용하면 인기 있는 주제와 검색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에 사용할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주제를 선택한 후 구글 애즈에서 광고 단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단가는 블로그의 수익에 영향을 미치므로 평균치로 가정하고 노력하여 글을 작성하세요. 이를 통해 블로그를 구글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에 노출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이러한 키워드 선정 방법을 활용하여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구글 애드 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네이버의 금칙어를 고려하여 내용을 작성하고, 티스토리와 구글의 SEO 요건을 충족시켜 블로그를 최적화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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